COMPANY

반갑습니다. 펜타컴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펜타컴은 현장 중심의 홍보기획과 실행력이 강한 종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에이전시입니다.

펜타컴은 지난 10년 넘게 국내 대형 PR업계와 디지털PR 업계, 광고&크리에이티브 업계, 대기업 홍보마케팅부서 등에서 일 잘한다는 프로들이 한 곳에 모여, PR과 디지털, 광고, 프로모션 등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IMC 전문가그룹입니다.

갈수록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PR과 디지털, 광고, 마케팅 등 각 영역 간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기업과 공공기관 모두 새로운 패러다임의 커뮤니케이션 생태계에 적응 해야합니다. 따라서 전략단계부터 과학적인 시장 데이터 분석과 예측을 통해 소비자들의 특성과 니즈를 고려한 메시지 개발, 컨셉의 독창성, 공감형 대화법, 최적화된 매체 플랫폼 구축까지 아이디어와 방법론의 정교함이 더 요구되고 있습니다.

뉴스와 화제를 만들고, 이슈를 창출하며, 트렌드를 만드는 일은 펜타컴이 가장 잘 하는 일입니다. 펜타컴은 하나의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 공공정책이 탄생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조직의 가치와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의 전략적 매니지먼트는 물론 맞춤형 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실행합니다.

특히 PR과 디지털, 광고&크리에이티브, 프로모션까지 홍보마케팅 전반의 분야별 펜타컴의 프로들이 IMC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부터 프로세스 개발, 디테일한 실행,리스크 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원스톱으로 수행 합니다.

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맞춰, 펜타컴은 단순한 홍보파트너를 넘어 고객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현장중심의 문제해결의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ㅣ주ㅣ펜타컴  임직원  드림

기획 및 전략

IMC의 본질은 그 동안 커뮤니케이션의 채널과 수단들의 전략이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이들을 통합하는 최상위 개념의 기획 및 전략단계의 과정으로 그 무게중심이 옮겨졌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다시 말해 IMC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공공기관의 정책들이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컨셉을 도출 해, 소비자의 행동을 유발하기 위한 최적의 매체나 도달 수단을 모두 통합해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패러다임, IMC

펜타컴은 지난 10년 넘게 국내 대형 PR업계와 디지털PR 업계, 광고&크리에이티브 업계, 대기업 홍보마케팅부서 등에서 일 잘 한다는 프로들이 한 곳 모여, PR과 디지털, 광고, 프로모션 등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IMC 전문가그룹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

펜타컴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담은 기획력, 그리고 높은 실행력을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통합IMC그룹을 지향합니다. 펜타컴은 2020년 시장 으로부터 “IMC = 펜타컴”이라는 평가와 위상이 성립될 수 있도록, 이를 위한 경영전략과 로드맵을 단계적으로 구체화하고 전사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2년 단위, 유급 안식월 휴가 제도

  • 근속 격년 주기로 리프레시 프로그램 운영
  • 국내/해외 IMC트렌드 보고서 제출

외부 IMC 전문가 교육과정 무료 지원

  • 홍보마케팅,광고,디지털 등 전문교육 참가비 지원
  • 커뮤니케이션 관련 계열 석/박사과정 지원
  • 업무관련 도서/서적 구매 지원

사내 IMC커리큘럼 도입, 운영

  • 전략 컨설팅팀 주관, IMC 트렌드 주제 발표
  • 매주 금요일(1H), 매월 말일(3H), 분기 워크샵(6H)
  • 외부 전문가 초청특강 (마케터/언론/디지털/학계초청)

전문가 자문단그룹 발족, 상시 컨설팅

  • 학계교수, 대기업 마케터, 디지털 전문가/빅마우스, 기자 25명 주요 현안 시, 자문단 회의체 소집 및 운영 (상시 컨설팅)

매월 이색 사내 이벤트 개최

  • 기업문화팀에서 건의, 회사 승인, 시행
  • 일과 중 개봉 영화보러가기/ 공원 산책하기/3시 퇴근행사/ 서점 책사러가기
  • 의무 대체 휴무제 시행(주말,야근근무자 등)

업계 최고 인센티브제/
사내벤처 독립기회 부여

  • 개인별 업무성과/신규비즈니스 인센티브제 운영
  • 장기근속자 사내벤처 창업 기회 제공
    (평생 브랜드사용권 제공, 초기 인큐베이팅 등)

회사명

  • 국문명  |  (주)펜타컴
  • 영문명  |  Pentacomm

사업영역

  • IMC 컨설팅, 미디어, 디지털마케팅, AD&크리에이티브,
  • 프로모션, 홍보제작물(영상,인쇄), 리스크 매니지먼트 등

스탭구성

  •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  |  약 45명
  • CEO  |  황의종 대표 컨설턴트

대표전화

  • TEL  |  02 - 747 - 5905
  • FAX  |  02 - 547 - 5906

C I

펜타(Penta)는 고대 숫자 다섯(5)를 뜻하는 라틴어. 사명인 펜타컴은 IMC를 크게 구성하는 PR, 디지털, AD, BTL, 직접마케팅(TM,DM) 등 5가지 영역을 하나의 통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국내 최고의 IMC 전문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로고심볼은 펜타컴의 'P'를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상징하는 말풍선을 형상화 했다. 옆의 작은 원은 클라이언트와 펜타컴의 하나됨을 의미하며 CI에 사용된 Red pink 컬러는 남녀모두 좋아하는 색상으로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아냈다.

LOGO TYPE